고객에게 물어보지 마라! |
고객에게 물어보지 마라! 고객은 알고 있는 것이 없다. 누군가에게 유익한 것을 만드는 것은 전적으로 생산자에게 달려있다. 모든 고객은 여태까지 무엇을 만들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다. 고객이 무엇을 사고 싶어 하는지의 예측은 생산자가 해야 할 업보이다. - 품질경영의 대가, W.E Deming |
경영에는 정답이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고객이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너무나 복잡한 문제이기 때문에 고객 그 자신만이 대답 할 수 있다.
고객은 어디에 가치를 두고 있을까?를 경영진이 생각(guess)한다면
그 자체가 불경스러운 짓이다.
그 대답을 듣기위해서는 항상 집요하고 체계적으로 고객에게 다가가야 한다."
[행복한경영이야기 중에서...]
'기타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 (0) | 2009.04.21 |
---|---|
이렇게 오래 (0) | 2009.04.21 |
몸이 하는 말 (0) | 2009.04.21 |
아주 편해졌다 (0) | 2009.04.20 |
나이는 문제가 아니었다 (0) | 2009.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