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권돌파란, 임계점을 넘는다는 것을 말한다. 임계점을 넘으면 어떻게 되는가?
물은 얼음이 되고, 전도체는 초전도체가 되며, 액체는 기체가된다. 차원이 달라지는 것이다.)
이것이 의미 하는것은 이젠 더 이상 대정부 환율 통제력 상실을 의미 한다.. 한국의 현재 문제는 달어 인덱스의 변동 요인에 의한 시스템적 급등락의 요인이 아니라 철저한 국내 달러 수급 물량+ 역외 NDF 달러 급등락에 따라서 무조건 하루 단위로 움직이고 있는 상황에서..
이래 버리면......... 사실상 한국은 이젠 IMF 상황이라고 공식 인정을 하고 들어 가야 한다..
(달러 인덱스, 달러의 가치를 상대통화의 거래량으로 가늠하는 것. 그러니까 이 상황은 평상적인 상황이 아니라는 것, 비상이란 것.)
다만 실물 경제로의 파급 전이까지는 최소 2달..최대 4달이 걸리기 떄문에 아직은 쥐 죽은 듯이 그 나마 조용한 상황에서....
이제는 모조리 자산 포트 폴리오를 전부 다 재조정해야 하는 단계다..
말 그대로 살고 있는 집을 제외한 모든 자산은 투자 자산=>> 안전 자산으로... 현금 포트 폴리오 위주에 지금 당장 다 옮겨야 하며 제 2 금융권의 고금리 따위가 문제가 아니라 무조건 철수 해야 한다.
(제2 금융권에서 고금리 준다고 거기다 맡긴다 뭐 이런거 하지마. 은행 자체가 위험해)
이젠 무조건 100% 현금이다..
(살고 있는 집 빼고는 그냥 무조건 안전한 형태로 바꿔서 , 즉시 현찰 가능하게 현금 유동성 확보해놔.-안전자산을 검색해본 결과, 채무의 불이행이란 위험이 없는 자산이란 뜻이군요. 현재 안전자산은 현금밖에 없습니다. 은행 예금도 은행이 채무를 불이행 하면 위험하잖아요?)
앤 캐리 청산이 가시화 되는 상황에서 엔/달러=100엔대로 하락했고 유로/달러=1.3 이다..
이 상태에서 엔/달러가 더 떨어지고 유로/달러가 1.17로 떨어질 경우 한국의 환율은
최대 1455원~1470원으로 폭등하며 이 상태에서 국내 파급 여력이라는것은 초 간단하게 말해서 1998년 년도 기준으로 70% 정도의 파괴적인 경제적 타격을 감수해야 하는 말 그대로 small IMF 로 전면 돌입 하게 된다.
(엔케리 자금도 한국서 빠져나가기 시작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나? 그건 그만큼 달러수요가 늘것이란 것이지. 엔케리 자금이 원화 들고 나가겠니?)
만약........
이 상태로 외부로부터의 대규모로 최소 300억 달러 이상 달러 차입이 안 되고 지금 이 상황이 1주~9일 정도 방치될 경우.......
(300억 달러를 일주일이나 9일 안에 못 구해서 못 때려박으면, 환율은 통제 불가능해진다.
그 이유는 불안해진 시장세력들과 호시탐탐 노리는 투기 자본들이 눈치를 까고, 달라매수 주문을 마구마구 날릴 것이기 때문에....)
정부의 환율 통제력=0 다...........
그 때는 돈을 바께스로 통채로 들이 부어도 죽었다 깨어 나도 손을 못 쓸 것이다... 그 때는 경제 이론이고 나발이고 다 없는거야......
핵폭풍......... 원자탄 터지는데....스탤스가 뭔 소용이냐.......한 마디로 그 애기란 거지..
당장... 당장 미국에 달러 차입을 콜 해라..지금 은행 자산 매각으로 알아서 극복 하라는게 말이 되는 소리냐???????
한 마디로 헛소리지... 이젠 방법은 100% 외부 달러 차입........... 그게 아니면 한국은..........
이제 아무도 장담 못해..........
지금 그 정도로 심각한 수준이야...
농담이 아니라.......
다 죽이기 싫으면 이명박이 직접 미국 쳐 기어 가서 달러 구해 와라........ 그게 아니면 이젠 끝이다..끝.
지금 일반 사람들은 아직 이 정도로 심각한 수준이라는걸 90%는 모르니까........... 일 터지기 전에 각자 최대한 빨리 쥐도 새도 모르게 준비해....
(일반인이 눈치 채고 달겨들기 전에, 당장 은행가서 돈 찾아서, 대여금고 맡기던지, 지하실 파고 항아리 묻어놔.)
돌발 사태로 패닉 사태가 터지면 그 땐 손도 못 쓰는 수가 오니까.
그리고 밖에 나가서 괜히 공포감을 조장 하는건 지금 단계에서는 절대...................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일이다..
(니돈 현찰로 확보 하기전엔 입도 뻥끗 하지마. 딴놈들이 눈치 채고 달겨들면 못하는 수가 있어.)
그건 불난데다가 휘발류 뿌리는거야.. 안 그래도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서서히 느끼는 단계에 공포감 조장하면 결론은=================>>>> 대혼란이야..
그건 무조건 막아야지..
한국은 절대로 선진국이 아니다.... 정신들 차리고 이젠 그 개풀 뜯어 먹는 환상에서 개어나 현실적으로 살길 찾아야 한다.
그 빌어 쳐 먹을 선진국 타령에 한국 경제 팬더 멘털 어쩌고 하는 귀신 시나라 까 쳐 먹는 그 딴 개소리에 지금 다 끝장 나기 직전이다......
한국 경제 팬더맨털은..없어......그건 신기루야............ 정신 좀 차려라.. 국제 금융 시장에서 한국 경제 팬더맨털이라는게 얼마나 약해 빠지고 비루한 것인지 진짜 몰라서 그 딴 환상 심어 주는거냐..
지금 최소 2~30년간 이상은 쌔 빠지게 일하고 난 다음에 그 때 가서 따져도 시원치 않을 판국에??????
(20~30년 뭐 빠지게 고생좀 한 다음에 선진국 소리 꺼낼 수 있을까 말까한 상황이다.)
개 꿈에서 깨어 나라... 그게 극사실주의라는거야.....
(내가 사실을 사실대로 말한다고 해서 비관적이라고는 말하지 말아다오.
만일 내 말이 비관적으로 들린다면, 그건 사실이 비관적이기 때문이지.
내가 일부러 희망적인 현실을 비관적인 색안경으로 왜곡시키고 있는 것은 아니다.
너희들도 뇌가 있으면
내가 올리는 객관적인 자료를 가지고 , 해석을 해봐라.
내가 그래서
구구절절 설명을 안하는 것이다.
느이들 뇌로 생각을 하고 각자 알아서 결정하라고.)
- 늙은이가-
'기타 > 경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미네르바 제 10화 '미국 보험사' (0) | 2008.10.28 |
---|---|
[펌]미네르바 제 9화 '빙하기' (0) | 2008.10.28 |
[펌]미네르바 제 8화 '디플레이션' (0) | 2008.10.28 |
[펌]미네르바 제 6화'블룸버그 뽐뿌질' (0) | 2008.10.28 |
[펌]미네르바 제 5화 '자산구조변경' (0) | 2008.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