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영업사원들의 화술 |
일본경제신문에서 잘 나가는 영업사원들의 영업화술을 조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1위 무조건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는다. 2위 업무외 이야기 80%, 일 이야기 20%로 먼저 자신을 좋아하게 만든다. 3위 상대방의 연령층에 맞는 말로 이야기 한다. 4위 좋은 점을 찾아서 칭찬한다. (단 속 보이는 아부는 금물) - 일본경제신문 조사결과 |
내가 상대방의 말을 들어주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상대방은 당신을 좋아하게 됩니다. (미국 웨슬리 대학 실험결과)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 잘 파는 지름길입니다.
말 잘하는 것이 핵심 경쟁력으로 생각되는 영업에서도
말 잘 하는 것보다는 잘 듣는 것이
더 효과적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잘 들어주는 것이 말 잘하는 것입니다.
[행복한경영이야기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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