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 순간이 결정적 순간이다 |
고객서비스에 ‘100x0=0, 100-1=0’이라는 공식이 있다. 고객이 여러 번의 결정적 순간에서 단 한명에게 0점의 서비스를 받는다면 모든 서비스는 0이 되어버린다는 것이다. 또 100명의 고객을 만족시킨다 하더라도 한명이 고객을 불편하게 만들면 그 고객은 떠나버린다는 것이다. 고객을 만나는 접점에 있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공식이다. - 문충태 저, ‘고객졸도서비스’에서 |
어느 한 부분에서만이라도 고객을 불편하게 만들면 고객감동은 0이 되어버립니다.
경쟁 기업간 기술의 차이, 품질의 차이는 점점 더 좁혀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전 산업 분야에서 고객을 직접 접하는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가
핵심 경쟁우위의 원천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모든 것이 사람에 달려있습니다.
[행복한경영이야기 중에서...]
'기타 > 좋은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려움 (0) | 2009.10.09 |
---|---|
시너지(synergy와 세너지(senergy) (0) | 2009.10.09 |
미워하기에는 너무 짧다 (0) | 2009.10.08 |
싱글족 증가 트렌드와 비즈니스 (0) | 2009.10.08 |
'행복을 전하는 사람' (0) | 2009.10.07 |